티스토리 블로그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원리, 불만, CPC 단가, 클릭률 ✔


#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버는 원리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서 돈을 버는 원리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로 돈이 벌리는 과정은 상당히 복잡합니다. 여러 요소가 복합적이라서 그 누구도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예측도 잘 안 되고요.

애드센스 수익의 기본적인 원리는 이렇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방문자 수, 광고 클릭 수, 광고 단가에 비례한다.


# 구글 애드센스, 생각대로 돈이 안 벌리는 이유 혹은 불만

이는 말 그대로 원리이고 원칙입니다. 실제 현실 상황으로 체감하는 것은 예외와 변칙이 있죠. 그리고 그다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불만의 예가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은데도 왜 수익이 그리 많지 않으냐입니다. 혹은 방문자 수에 비해서 수익이 그리 많지 않았다입니다. 방문자만 많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 거죠.

당연하지만 흔히들 간과하는 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블로그 방문자가 많아도 애드센스 광고가 클릭되지 않으면 수익이 거의 없습니다. CPC이기 때문입니다.

클릭이 되어야 수익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단지 노출이 된다고 수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노출당 수익이 있지만 너무 적어서 자세히 언급할 가치는 없습니다.

클릭이 되려면 무조건 방문자가 많을 게 아니라 해당 방문자가 해당 콘텐츠에 관심이 많아야 하고 그 콘텐츠와 함께 게재된 광고에도 관심이 있어야 하는 거죠.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CPC죠.


# 구글 애드센스 단가 높은 분야와 클릭률이 높은 분야

이 CPC 광고단가가 광고마다 제각각이고 수시로 변합니다.

잘 알려진 대로 금융 관련 광고 단가가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클릭률이 그리 높진 않습니다. 보험은 국내에서도 단가 높기로 유명하죠.

반면에 소프트웨어 관련 광고는 클릭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단가는 그리 높지 못합니다.

일단, 되도록이면 광고 단가가 높은 콘텐츠를 하는 것이 유리하고 효율적입니다. 클릭률도 높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쉬우면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가 이렇게 어렵진 않겠죠.



# 티스토리 블로그,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결국 콘텐츠가 애드센스 수익을 결정합니다. 질 높은 콘텐츠를 생산해야 한다는 진부한 말은 진리입니다.

여기서 질이 높다는 것은 꼭 잘 쓴 글이나 잘 찍은 사진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그보다는 정보 검색을 해서 해당 블로그나 사이트에 왔는데, 그 정보가 유용하면 되는 겁니다.

그러면서 게재된 광고가 해당 콘텐츠랑 관련이 있다면, 애드센스로 돈을 벌 확률은 높아지는 거죠.

Posted by 빅보이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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