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블로그 유튜브 좋아하는 콘텐츠로만 도전해 본 경험담



:: 순진하게도,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콘텐츠로만 승부했으나...


순진하다면 순진하고 고집스러우면 고집스럽다고 할 정도로, 그저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콘텐츠 위주로 블로그와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겠다고 결심하고 해 봤습니다. 그리고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결과는...


벌 수는 있지만 노력한 양과 시간 대비 수익은 형편없었습니다. 그 시간에 그냥 다른 걸 해서 돈 버는 게 낫더군요. 알바해서 버는 돈이 더 많아요. 그 시간, 그 노력이면요.



:: 알고보니, 돈 버는 콘텐츠는 따로 있었다


제가 쓰는 콘텐츠(영어, 미드)가 그리 인기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닌데... 그래도 역시나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콘텐츠는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보험 콘텐츠죠. 단가가 매우 높기로 알려져 있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월 100만원 이상 수익을 올린 블로거는 대개가 이 보험이나 금융 콘텐츠더군요. 다만, 이것도 지속되는 것은 아니더군요. 해당 블로거의 고백(?)에 의하면, 네이버의 간택이 있었던 달만 반짝 수익이 월 백만원이 넘었고 그 나머지 달은 역시나 큰 수익이 없다고 하네요.




::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 수 있는 핵심은 두 가지다


곰곰 생각해 보면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 수 있는 요인은 딱 두 가지로 보입니다.


첫째, 트래픽. 방문자가 많은 정도가 무척 높아야 합니다.


둘째, 트래픽은 많지 않아도 해당 콘텐츠 관련 광고의 단가가 높으면 됩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중에는 클릭이 많지만 수익은 별로인 콘텐츠가 있습니다. 무료 컴퓨터 소프트웨어 리뷰입니다. 여기는 클릭률이 높고 대신에 클릭당 단가가 낮은 거죠. 그래서 다른 콘텐츠에서 클릭 한 번이면 벌 수익을, 이 콘텐츠에서는 열 번 이상이 되어야 비슷해지는 거죠.


애드센스 고수익 비결은 저 두 가지입니다. 트래픽이 많거나 단가가 높은 광고의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방법과 원리는 웬만한 사람은 다들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월 백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얻는 것은 아무나 못 하는 것이죠.



:: 목표와 현실의 간격은 무척 크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받기 시작한 지 1년 6개월 지난 지금에도, 저는 수익이 평행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월 백만원이 목표였지만 월 십만원이 현실인 거죠.


미드영어 콘텐츠의 경우는 나름 여러 군데 추천까지 되었지만, 역시나 여전히 트래픽이 늘지도 수익이 늘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계속 그대로입니다. 줄지는 않았는데, 결코 늘지도 않네요.



:: 뭘 어떻게 할 것인가?


고수익 콘텐츠라고 하는 보험, 금융, 학위/자격증 관련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관심도 흥미도 없지만, 돈이 된다는데 해 봐야죠. 그런데 이쪽은 경쟁이 심해서 검색 1페이지에 나오는 게 너무 어렵네요. 막막합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