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센스 수익,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기준은 무엇?



:: 유튜브로 애드센스 수익을 바란다면...


유튜브로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면서 시작한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게 시작했고요. 그런데 생각만큼 잘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과연 유튜브 애드센수 고수익의 성공 비결은 도대체 뭘까요? 왜 실패하는 것일까요?



:: 강의는 손쉽게 만들지만 조회수는 별로...


유튜브 동영상 주제 중에 강의는 어쩌면 가장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그다지 인기를 끌기는 어렵습니다.


강의도 나름이죠. 성공하는 강의도 있긴 하겠죠. 


교육 콘텐츠는 다른 주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회수가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저는 요즘 유튜브에 영어강의를 올리고 있는데, 조회수는 그다지 없습니다. 그래도 그만두질 못하는 것이 딱히 다른 걸 할 재주가 없거든요. 안 하는 것보다는 뭐라도 하나라도 만들어서 올리는 것이 좋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 영어강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유튜브 영어강의 중에 성공(많은 구독자수와 조회수)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었던 유튜버의 비결은 무엇일까?


★ 대박난 사례


https://www.youtube.com/user/davetehdave


이미 아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데이브라는 연예인이 운영하는 영어오락 채널입니다. 구독자는 최근 100만명이 넘었습니다.


제 영어강의 이름을 데이브 영어라고 하려다가, 이 사람 인기가 워낙 많아서 다른 이름으로 바꿔야 할 정도였습니다.


보면, 엄밀한 의미에서는 영어강의라고 하긴 어렵죠. 영어 배우기를 소재로한 오락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것이 정확하겠죠.


교육보단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겁니다.


가장 유명한 콘텐츠가 일본영어, 한국영어, 미국영어를 비교한 동영상입니다.



☆ 별 흥행을 못한 사례


https://www.youtube.com/channel/UCob04zZOAOp_3Hpzc1NO_Mw


채널 이름이 긴 이유는 구독자가 100명을 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보면, 정확히 수업식입니다. 


재미? 없습니다.


일방적입니다. 허기야, 강의가 그렇죠.


자기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고 있다는 인상이 강하고요.


강의하는 목소리는 무척 좋습니다. 거의 성우급입니다. 하지만 재미있다고는 할 수 없네요.



:: 결론은 재미다!


그 어떤 유튜브 동영상이든 재미가 중요한 요소라는 겁니다. 조회수와 구독자를 늘리고 싶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고 싶다면 자신이 만드는 동영상에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재미를 고민하세요. 그래야 애드센스 고수익 유튜버가 됩니다.

Posted by 빅보이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