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키워드 -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 이슈 키워드를 이용해서 방문자 유입을 늘린다는 것은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건 아니건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이다.


다음에는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아예 첫 화면에 나온다.




네이버는 실시간 급상승으로 첫 화면에 나오기는 하는데 목록을 다 보려면 우측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클릭해 줘야 한다.





어쨌든 이 인기 검색 키워드는 많은 사람들이 노리고서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고 여기고 있고 실제로 그렇기도 하다.


하지만 실제로 해 본 적이 있는 사람은 의외로 이 실시간 키워드가 생각보다 유입이 없을 때가 있다.


더 당혹스러운 것은, 블로그로 대량 유입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 하더라도, 포스팅 하나로는 의외로 1천 넘기가 어렵다, 애드센스 수익이 그 방문자수에 비해 그다지 높지 않다는 점이다.


참, 그리고 실시간 키워드를 쓰면 저품질 블로그에 빠진다는 것도 이제는 잘 알려진 상식이다. 애써 더 설명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알려졌다. 이건 더 설명 안 한다.



1.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블로그 포스팅을 했지만 유입이 기대보다 적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검색 상위를 못 잡는 이유는 두 가지다.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이다. 


너무 늦게 포스팅했기 때문이다. 


이슈는 터지고 최고치로 오르다가 꺼지게 마련이다. 포스팅을 하는 가장 적기는 이슈 터지기 직전에 하는 것이다. 늦으면 당연히 검색 상위 잡기가 어렵다.


그래서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블로그 포스팅하는 사람은 거의 24시간 긴장 상태에 있기 마련이다. 포스팅 타이밍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이 문제 때문에 내가 이 키워드를 싫어한다.


따라서 아주 재빨리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전업이 아닌 부업으로 잠깐 시간내서 블로그 포스팅하는 사람이라면 빨리 쓰기는 필수다.



2.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블로그 포스팅을 했지만 기대보다 애드센스 수익이 저조하다


방문자 수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이 적은 편이긴 하지만 없는 것보다야 낫긴 하다.


왜 이렇게 수익이 낮은지 모르고 있다면, 아직 애드센스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은 것이다.



애드센스는 두 가지 합리적 시스템으로 광고 단가를 정한다.


하나, 광고주 경쟁 시스템이다. 해당 블로그에 광고를 달겠다는 사람이 많을수록 광고비는 오른다.


둘, 스마트프라이징. 해당 블로그로 유입해서 글을 읽고서 빨리 나가 버리면 광고비가 낮게 책정된다. 



그래서 수익을 조금이라도 높이려는 블로거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취한다.


블로그로 유입된 사람의 블로그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반드시 포스팅 글 끝에 관련 글이나 인기 추천 글 목록을 제시한다. 그러면 그걸 클릭해서 보기 때문에 블로그에 더 오래 머물고 곧바로 나가지 않는다. 스마트프라이징에 걸려서 단가가 낮아지는 걸 예방하는 거다.


애드센스의 사용자설정 채널을 이용해서 광고주에게 광고가 나오는 위치와 콘텐츠를 알려서 광고주끼리 경쟁해서 단가를 높이게 한다.



위 두 가지 방법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고자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하는 것이다. 당신도 꼭 하길 바란다. 그렇게 하는 게 귀찮고 손이 더 가긴 한다. 그래도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해야 하는 작업이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지 검토한 후 하라. 무작정 하거나 무작정 안 하는 것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좋은 행동이 아니다.

Posted by 빅보이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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